서비스 이용약관
제 1 장 총 칙
제 1 조 (목적)깔센플(이하 "회사")이 운영하는 SISM(www.sism.co.kr) 이용자 약관(이하 "본 약관"이라 합니다)은 이용자가 깔센플 SISM(이하 "SISM"라 합니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① SISM : 깔센플이 제공하는 IT 전문인력 구인구직 인터넷 서비스.② 무료 서비스 : 유료 서비스 외 깔센플이 제공하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서비스.③ 회원 :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.④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⑤ 비밀번호 :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⑥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⑦ 회원탈퇴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
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① 회원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회원가입을 함으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②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제 6 조 (이용신청)① 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㈎ 이름㈏ 아이디㈐ 비밀번호㈑ 이메일㈒ 기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. 또한 이로 인해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7 조 (개인정보의 보호)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,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 단,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8 조 (이용신청의 승낙)① 회사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제2, 3, 4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.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㈎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.㈏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.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㈎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.㈏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㈐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.㈑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.㈒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.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제 9 조 (계약사항의 변경)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제 10 조 (회사의 의무)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② 1항의 범위 내에서,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,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③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(불온통신),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SISM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, 저장,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1 조 (회원의 의무)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㈎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.㈏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.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.㈑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.㈒ 회사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.㈓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.㈔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,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.㈕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.㈖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.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,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.⑥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⑦ 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제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.
제 4 장 서비스 이용
제 12 조 (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①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② 자신의 아이디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제 13 조 (회원 우대 제도)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 및 이용 행태에 따라 회원을 임의 구분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공지하여 회원 등급제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.② 회사가 임의 구분한 회원별 기준 및 별도로 공지된 회원 등급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③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르며 회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③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5 조 (회원의 게시물)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④ 회사의 저작권,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 16 조 (게시물의 저작권)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.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제 17 조 (서비스 이용시간)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시스템 확충, 교체, 장애조치 등에 필요한 정기점검 또는 부정기적인 임시점검 및 긴급점검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
제 18 조 (SISM 이용정책)① 회사는 무수익으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 필요 시 회원 공지 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거나 무료 서비스의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② SISM에 무료로 보관된 데이터는 서비스의 원활함을 위해 개별 데이터의 업로드 시작 시점부터 SISM 데이터 보관 정책에 따라 일정 기간 후 자동 삭제되며 이에 관련하여 개별적인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. 단, 데이터 보관 정책은 회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③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데이터 삭제, 사용자 과실에 의한 데이터 손상 및 삭제, 기타 SISM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④ 서비스를 악용 및 장애를 초래하거나 기타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저해되는 경우 회사는 보관된 데이터의 삭제,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정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.
제 19 조 (이용자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)① 회원은 서비스에 대하여 메일, 유선통화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.② 이용자 문의형태와 처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문의형태
처리기간(영업일 기준)
일반 문의(서비스이용, 결제, 회원가입 등)
2일 이내
오류, 저작권 관련 문의
3일 이내
침해분쟁, 유해물 신고, 기타 특수 문의 사항
7일 이내
제 20 조 (서비스 이용 책임)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자료 및 음란물 등의 게시, 불법상품의 판매 및 상업행위, 불법광고,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손실,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처벌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1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㈎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㈏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㈐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
제 22 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 회원삭제 방법은 운영자에게 메일로 자신의 이름, 아이디, 생년월일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 탈퇴를 하시면 회원정보가 삭제됩니다. ㈎ 불량사용자(22조 2항의 해당자)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 이용제한 등을 이유로 제재 대상자로 등록/관리할 수 있으며, 영구 사용중지, 재가입 제한 및 보관중인 데이터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. 상습적인 불량사용자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 이용제한 등을 이유로 제재 대상자로 등록/관리할 수 있으며, 등록관리정보는 회원가입정보, 서비스이용 로그기록, 이용IP 및 보관데이터 등을 포함합니다. 또한 해당 회원에 대해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, 영구이용정지 회원에 대해 사안에 따라 강제 회원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정보를 2년간 깔센플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.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㈎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.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.㈐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.㈑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.㈒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.㈓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.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.㈕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한 경우.㈖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.㈗ 회사,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.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.㈙ 타인의 개인정보, 이용자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.㈚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.③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, 연속하여 일정기간 log-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보관 데이터 및 자격상실을 시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해당 ID와 관련한 데이터의 정보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
제 23 조 (손해배상)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제 24 조 (면책조항)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④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데이터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.
제 25 조 (관할법원)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제 26조 (시행일)
본 약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.